top of page

Dr.Fit

Finger Band R&D

고령화 사회에 들어서면서 현대인들의 주요 이슈 중 하나가 바로 '건강', '운동'입니다. 하지만 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에 투자할 시간은 부족하고 어딘가 특정장소에서 해야만하는 번거로움이 '생활운동'이라는 새로운 컨텐츠로 눈길을 돌리게 만들었습니다.

생활운동이 이슈로 떠오르는 지금 언제 어디서나 쉽게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기구인 핑거밴드의 제품개발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언제든지 할 수 있어야 하는 만큼 제품도 어디든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휴대성이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하여 기존의 '튜빙밴드'와 기능면에서는 비슷하지만 '핑거' 즉 손가락만으로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핑거밴드'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The New Continental GT.'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근력강화 운동에 효과적인 운동기구

2011  |  Finger Tubing-band design ( D r . F i t )

휴대성과 심미성에 중점을 둔

제품디자인의 3D모델링 이미지

현재 국내의 휴대용 핑거밴드 브랜드는 전무한 상태입니다.
튜빙밴드의 경우 대부분 해외 브랜드이며 국내의 독점 수입업체 없이 중소규모의 수입업체들이 같은 브랜드를 제각각 수입하여 온라인 오프라인 자체 매장을 홍보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을 진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튜빙밴드의 확고한 포지셔닝에 성공한 브랜드가 없습니다. 이는대부분의 경쟁사들은 몸매관리, 근력강화와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홍보하고는 있지만 독점 수입업체가 없기 때문에 국내의 경우 브랜드 마케팅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다양한 스타일의 고무줄 운동기구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일반인들이 고무줄 운동하면 '가벼운 놀이'를 떠올리는 것도 그 이유 때문입니다.


닥터핏은 이런 국내 운동기구 시장에서 '생활운동'에 집중하여 휴대성과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운동보조기구에 시도되지 않았던 재질 및 운동방식을 채택하여 보다 안전하고 세련된 제품을 탄생시키길 원했습니다. 스타일리쉬한 생활운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규모는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하여 과대한 크기를 줄이고 최대한 심플하고 세련된 방향으로 설계하였습니다.

초기 디자인 컨셉과 디자인 초안 및

​랜더링 이미지 

여러방향의 설계안 중 언제 어디서나 휴대할 수 있어야 한다는 휴대성, 운동복과 일상복으로 휴대하기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충족시키면서 무독성으로 인체에 무해하며 탄력이 우수한 최고급 천연라텍스를 활용해 TPU 공법(고무 사출 방식)과 데칼 도색 방식을 채택하여 기능적인 스포츠용품 본래의 목적을 잃지 않는 운동효과를 겸비한 두가지 안으로 좁혀지게 되었습니다.

제품 개발과 함께 핑거밴드가 더 돋보일 수 있게 만들어줄 패키지 디자인도 함께 진행하여 닥터핏의 브랜드 마케팅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bottom of page